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이 궁금합니다?

요즘 무더위가 한창이라 에어컨을 종일 틀어놓고 있는 것이 다반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고 생각되는데요, 관련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은 에어컨마다 절약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우리 집이 어떤 종류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구형 에어컨은 정속형이고 신형 에어컨은 인버터입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정속형은 실내가 더우면 실외기가 빠르게 돌다가 희망 온도만큼 시원해지면 실외기가 꺼지고 다시 실내가 더워지면 빠르게 돌기를 반복합니다. 이에 구형 에어컨으로 정속형이면 세게 튼 다음에 껐다가 다시 세게 트는 것이 에어컨 전기세 절약을 실천할 방법이 됩니다. 시간상으로는 2시간 간격으로 틀고 끕니다.

이에 반해 신형에어컨인 인버터는 희망 온도만큼 시원해지더라도 실외기가 꺼지지 않고 절전모드를 유지하며 꾸준히 계속 돌아가는 형태입니다. 그 때문에 계속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속형, 인버터 구분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에어컨 전기세 절약 실천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필터 및 실외기 청소가 필요합니다.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쌓이게 되면 냉방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둘째, 에어컨 온도는 24도에서 26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선풍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넷째, 에어컨 날개를 위로 향하게 하면 공기 순환이 빨라져 좀 더 실내 온도가 시원해집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파프리카 피망 차이 참 쉽죠~

어깨 통증 8초 만에 잡는 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대상은요? 신청 방법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