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피망 차이 참 쉽죠~

파프리카는 식물학적으로 고추와 비슷한 동료라 할 수 있습니다. 피망에 비해 크기가 크고, 색깔은 덜 여물었을 때 녹색이며 완숙되면 품종에 따라 붉은색과 주황색, 노란색, 보라색, 흰색, 갈색, 검은색, 녹색 등 화려한 색상입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과일과 같은 단맛이 있기 때문에 샐러드나 생으로 먹어도 맛있습니다. 피망보다 비타민C의 양은 2배 이상 있고, 가열조리에 의해 비타민C의 손실이 거의 없어 좋습니다. 맛있는 파프리카는 색깔이 선명하고 윤기가 있으며 색 반점이 없고, 꼭지는 신선하고 깨끗한 녹색입니다. 중량감이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paprika pimento difference

피망과의 차이로 출생지가 다릅니다. 피망은 미국이고 파프리카는 네덜란드입니다. 파프리카라는 이름은 네덜란드에서 고추라는 뜻입니다. 형태 면에서도 파프리카에 비해 길쭉한 모양을 한 것이 피망입니다.

파프리카와 피망의 차이를 정리해보면, 크기가 크고 길쭉하며, 영양 면에서 더 나은 것이 파프리카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출생 지면에서도 차이를 보입니다. 결정적으로는 맛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피망은 약간의 쓴맛이 느껴지지만, 파프리카는 단맛이 납니다. 한편, 비타민이 열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특징은 동일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깨 통증 8초 만에 잡는 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대상은요? 신청 방법은요?